지역마다 특산물이 있듯이 이천하면 쌀이 떠오른다. 예부터 임금님께서 드시던 진상미로 유명한 이천쌀은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청정수(지하수)로 재배하고 있다. 좋은 물만을 사용해야하는 OB맥주, 진로소주, 해태음료 등 식음료기업들이 이천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은 이를 말해준다. 또한 이천은 내륙중앙에 위치한 분지형 지형으로 계절의 기온차와 밤낮의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충분한 결실로 품질이 우수하며 결실기에 일조량이 많아 벼재배에는 더 없이 좋은 천혜의 환경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밥맛 좋은 품종만을 재배하기 때문에 품질이 우수하며 티아닌, 니아신,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등이 풍부하다. 칼로리가 낮고 지방질과 단백질 함량이 적어 밥맛이 좋다.
이천쌀은 쌀알이 윤기가 나고 단단하며 쌀 특유의 구수한 맛과 찰기가 뛰어나다. 밥을 지으면 보기에도 반들거리는 윤기에 밥알이 살아있고 단맛보다 고소한 맛을 낸다. 또한 쌀농사를 친환경농업으로 생산하고자 노력을 경주하여 배고픔시대의 쌀이 아닌 즐거움과 건강을 이끌어 시대의 약쌀로 새로 태어나고자 힘쓰고 있다.
 

1) 음식점외부의 모습
2) 도자기 체험후 ‘이천쌀밥정식’으로 식사하는 모습
3) 이천에서만 맛볼수있는 풍성한 먹거리
 
  이천의 특산물로 크린포크,도드람 포크가 있다.
   
 
  국내 돼지고기 소비 패턴의 새로운 장을 연 크린포크가 이웃 일본에서도 그품질과 맛에서 완벽함을 인정받았다. 크린포크는 일본 후생성과 우리나라 농림수산부로부터 일본으로 수출할 때 잔류물질 검사 없이 직접 유통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청정농장에서 생산된다. 현재 크린포크는 서울의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대형 백화점 및 유명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도드람포크는 청정돈육으로만 생산하여, 냄새가 없고 위생적이며 신선한 육질이 연하며 고소하다.
 
       
  4) 도자기 체험후 ‘야외 크린포크 숯불구이
5) 크린포크 목심
   
 
 
  도예촌에서 산 방향에 위치해서 주변의 볼거리나 자연적인 환경이 좋으며
식당의 외부,내부 인테리어도 잘되어 있다. 주 메뉴는 닭,오리 요리이며,
단체 (15인 이상) 인 경우 미리 예약하면 도드람 또는 크린포크 야외 숯불구이도 가능하다.
   
   
   



Copyright ⓒ 2000 ichontou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